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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격에서 발목 가동성과 스웨이(Sway) 간의 관계

우리는 회전을 동력으로 요하는 모든 스포츠에서 선수가 최대 파워를 발생하기 위해 효과적으로 지면을 활용해야 한다는 것에 동의할 수 있을 것입니다. 그렇다면 우리는 그들이 지면발력을 수행하는 능력을 평가해야 하지 않을까요?

회전 파워에 대한 지면 발력을 활용하는 데 필수적인 요소 중 하나는 타자가 백 레그(back leg)로 안정된 플랫폼을 만들 수 있는 능력입니다. 이것은 타자가 뒷발 로 로딩하고 무게를 효과적인 방식으로 앞쪽으로 전달할 수 있게 합니다. 이러한 움직임과 관련된 흔한 억제요인 중 하나는 “Sway”라고 부르는 타격 특성입니다.

우리는 “Sway”를 부정적인 움직임 중에 투수쪽에서 수평으로 멀어지는 과도한 하체 측면 이동으로 정의합니다. 만약 백 무릎이 백 발목 바깥으로 움직인다면, 타자는 일관적이고 반복 가능한 스트라이드를 만들기 어려울 것입니다.

최근 Q&A 웨비나에서 다양한 타격 특성을 어떻게 평가하는지를 보여주었습니다. 여기서 “Sway”를 어떻게 식별하는지의 예시가 있습니다.

이것은 바디-히팅 연결(Body-Hitting connection)의 예입니다. 만약 우리가 OnBaseU 스크린 결과를 먼저 살펴보았다면, 이러한 유형의 스윙 패턴이 높은 확률로 예측될 것이라고 미리 추정이 가능했을 것입니다.

Don Slaught씨가 언급한 대로, Sway는 파워뿐만 아니라 일관성도 감소시킬 수 있습니다. 만약 타자의 무게가 뒷 발의 바깥쪽으로 이동한다면 배팅 타이밍에도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Sway는 비효율적인 기술의 결과가 될 수 있지만, 주로 발목의 가동성 부족, 특히 발목의 바깥쪽으로 행동하거나 꺾는 능력 부족의 결과입니다. 만약 타자가 뒤쪽 발목을 밖으로 돌릴 수 없다면, 타자는 “로딩”을 위해 무게 중심을 이동할 수 있습니다.

발목의 기동성이 이 문제의 원인이 되는지 어떻게 알 수 있을까요? 추측하지 않고, 평가를 통해 알아냅니다. 여기에 대해 어떻게 하는지 설명하고 있습니다.

저희 스크린과 시스템의 목표는 코치가 야구현장에서 접근할 수 있는 고속 비디오, 배트, 플레이트, 양동이 또는 의자 등을 활용할 수 있도록 하는 것입니다. 그래서 우리의 웨비나/세미나에서는 코치에게 2D 비디오에서 무게 중심을 살펴 Sway를 식별하는 방법을 가르치지만, Sway는 포스플레이트(force plate)압력 중심을 살펴보는 것으로도 평가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는 Baseball Performance Lab의 Liam Mucklow가 Baton Rouge의 훈련 시설에서 훈련 중인 타자 중 하나에서 Sway를 진단하는 데 힘 플레이트를 어떻게 사용하는지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BPL의 Micah Gibbs와 함께 설정을 최적화하기 위해 스크린을 어떻게 사용하는지에 대한 더 깊은 내용은 여기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마도 당신의 케이지에 연구용 힘 플레이트가 없을 것입니다, 하지만 이 예는 2D 분석에서 Sway가 쉽게 식별되지 않더라도 발목 기동성 부족이 문제가 될 수 있는 이유를 강조합니다. 이렇게 생각해 보세요: 만약 당신이 선수에게 측면으로 움직이도록 가르친다면, 그들에게 발바닥의 바깥쪽이 아닌 안쪽을 밀어줄 것인가요? 만약 타자가 백사이드 발목을 밖으로 이동시키지 못한다면, 그들은 알지 못하게 발목의 바깥쪽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발목 테스트는 약 10초가 걸립니다. 만약 타자가 이를 통과한다면, 그것은 그들이 효율적으로 트레일 사이드로 로딩될 것을 의미하는 것이 아니라, 발목의 기동성이 그들이 그렇게 할 수 없게 하는 것이 아니라는 의미입니다.